본문 바로가기

MyLife/Blog Story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 애플을 보면서 느껴지는 것들.. 이들의 브랜드는 왜 강한가?

조선일보에 아래와 같은 타이틀로 기사가 나왔네요. 한국기업들의 브랜드 가치가 약하다는 내용의 기사죠!

"우리가 글로벌 최고"라고? 한국 1등 기업, 브랜드 가치는 '세계 2류'

현대자동차가 슈퍼볼에 엄청난 광고를 하고 있지만, 여전히 브랜드 가치는 약하고, 삼성전자가 막대한 수익을 올리고는 있지만, 브랜드 가치에서는 아직 2류라는 내용이죠.


우리 기업들이 세계적으로 좋은 제품을 잘 만들어서 판매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아직은 삼성이나 LG가 어떤 문화코드를 만들지는 못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리고 그럴 수 있는 제품도 없는 것이 사실이고요. 지금까지 성장을 위해서 앞만 보고 달리다 보니, 애플이나 구글처럼 어떤 문화적 가치를 생각할 여유가 없지 않았나 싶네요.

시장을 선도하기 보다는 좀더 저렴하게 비슷하게 만들기에 급급하지 않았나 싶네요. 하지만, 몇년후에는 좀더 다른 기사가 나오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해 보게 되는 것은 저만의 희망사항은 아니지 않을까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