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스토리/IT뉴스&이야기

삼성전자가 애플과 클라우드(Cloud) 전쟁을 한다는데, 그 실체가 궁금하다!


오늘 애플이 새롭게 발표 예정인 아이클라우드(iCloud) 서비스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한국경제에서 삼성전자가 애플과 클라우드 전쟁을 시작한다는 제목의 기사가 나왔네요!

정확한 실체가 없는 기사라서 조금 그렇기는 하지만, 이제 삼성도 콘텐츠와 서비스에 좀더 집중을 해야만 하는 것은 사실일 것 같습니다.

갤럭시S2가 선전하고 있다는 기사를 통해서 역시 삼성!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지만, 콘텐츠나 서비스에서는 만족감을 가질 수가 없으니, 조금 더 분발하기를 기대해 봅니다!


기사의 내용은 구체적인 내용보다는 앞으로 이렇게 할 것이라는 내용뿐이지만, 이 기사에서 언급된 것처럼 좀더 구체적인 내용들이 발표되어 스마트TV와 스마트폰, 태블릿PC를 연결하는 멋진 서비스가 나타나기를 희망해 봅니다!

제품만 만드는 삼성이 아니라, 애플이나 구글처럼 문화도 함께 만들어가는 회사가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개인적으로 클라우드 서비스는 어떤 문화적인 요소가 강하게 작용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만일 삼성전자가 지금의 이미지를 가지고, 어떤 클라우드 서비스를 시작하던 소비자들에게 강한 호소력을 가질 수 있을지는 의문이 듭니다. 

삼성의 이미지때문이겠죠! 애플이나 구글이 가진 이미지에 비해 소비자들이 자신의 정보를 삼성에 맡길 때 한 번 더 고민을 하지 않을까 싶네요!